'돈 봉투 의혹' 김현아 "당무감사 결정 환영"

조정미 기자 승인 2023.04.27 18:08 의견 0
사진=김현아 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공천 미끼 돈 봉투 의혹에 휩싸인 김현아 전 국민의힘 의원이 "당에서 당무감사위원회를 열어 진상조사를 하겠다고 밝힌 결정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며칠 동안 뉴스타파에서 내놓은 기사를 보면서 오히려 제가 진상조사를 요청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당무감사위원회 구성을 의결하고, 김 전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를 당무감사위에 요청하기로 했다.

김 전 의원은 "기사에 삽입된 녹취록은 악마의 편집, 그 자체다"며 "자발적으로 운영회비를 내주신 운영위원님들에게 '잘 쓰겠습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한마디 드린 것이 '공천 미끼 돈 봉투', '불법 정치자금'의 증거로 둔갑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절대로 돈을 요구하지 않았다. 녹취록에서 시의원 세 분의 돈은 바로 정당선거사무소장에게 전달됐고, 이 돈은 시도의원 합동사무소 비용으로 적법하게 쓰였다"고 설명했다.

김 전 의원은 "이 문제로 저를 고발하신 분, 언론을 통해 일방적인 주장을 퍼뜨리고 계신 분으로부터 수차례 협박을 당했다"며 "이분들은 지난해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자신들의 뜻대로 공천이 이뤄지지 않자 불만을 품고 1년 동안 악의적으로 음해해 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저를 음해하시는 분들의 주장이 거짓이고, 뉴스타파 기사 내용이 가짜라는 것을 입증할 증거자료를 갖고 있다"며 "소명은 이미 경찰에 했고, 수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