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SEOUUL
JAYANGDONG
17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서치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회원가입
로그인
전체 메뉴
전체 메뉴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전체 기사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회사소개
조직도
오시는 길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서치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Home
알쏭달쏭 소비생활
알쏭달쏭 소비생활
다음
이전
알쏭달쏭 소비생활
반려동물 잡으면 소비자도 보인다
반려동물은 동물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동반자, 가족이라는 이름 하에 인간과 같이 살고 있다.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의 비중은 2010년 17.4%에서 2020년 27.7%로 증가한데 이어 2023년에는 전체 인구의 30%인 약 1500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이도관 기자
2024.03.18 16:46
알쏭달쏭 소비생활
‘K-힙’ 빠진 MZ세대
최근 유통업계에서 ‘K-힙’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K-힙’은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를 포함한 전반적인 문화를 힙하고 트렌디하게 여기는 MZ세대의 성향에서 비롯된 트렌드로, 전 세계적으로 K-팝, K-드라마, K-푸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데서 시작됐다. 이에 업계는 ‘K-힙’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이도관 기자
2024.03.13 16:58
알쏭달쏭 소비생활
가성비 경쟁 속 '건강'까지 챙긴다
가성비 경쟁이 심해지면서 식품업계가 가성비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합리적인 가격은 기본에 건강과 포만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식사, 드레싱이 없이 보다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초저가 샐러드, 단순 베지 피자가 아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가격과 재료까지 착한 피자 등이다. 11일 업
이도관 기자
2024.03.11 16:41
알쏭달쏭 소비생활
소비자 발길 사로잡는 ‘브랜드 데이’
MZ세대는 물론 차세대 소비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잘파세대(Z+알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좋은 상품과 혜택들을 알뜰히 챙기려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 상에서 동일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나 각종 할인 혜택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외식업계는 이러
이도관 기자
2024.03.06 16:36
알쏭달쏭 소비생활
막걸리 '새학기 술자리 술'이 된 이유
설레는 3월, 새학기가 시작됐다. 새학기를 맞이한 대학생들은 새로운 사람들 혹은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요즘 같은 새학기에는 친목을 위한 술자리가 빈번해진다. 특히 신입생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친구를 사귀기 위해 술자리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자신의 주량을 잘
이도관 기자
2024.03.04 17:00
알쏭달쏭 소비생활
이제 대세는 '뉴 소울 푸드'
최근 MZ세대가 주도하는 할매니얼, 뉴트로 등 복고 트렌드가 인기를 끌며, 우리의 전통 식재료를 재해석한 ‘뉴 소울 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뉴 소울 푸드’란 검은콩, 마늘, 누룽지와 같은 한국의 전통 음식 또는 익숙한 식재료를 2030세대가 선호하는 디저트, 피자 등으로 재해석한 참신하고 트렌디한 메뉴를 의미한다.
이도관 기자
2024.02.28 17:13
알쏭달쏭 소비생활
바쁜 현대사회, 자기관리 아이템도 '시성비' 추구
분초를 다투며 살아가는 ‘분초사회’에 접어들면서 시간의 가성비를 추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단순한 일상생활을 넘어 자기관리 영역으로 확대돼 시간 대비 효율성을 높이려는 경향이 커지는 추세다.이 가운데 유통업계가 한 가지 제품에 다기능이 탑재되거나 빠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시성비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도관 기자
2024.02.26 15:28
알쏭달쏭 소비생활
매년 찾아오는 불청객 '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온 가족이 모이는 설 명절. 어느 때보다 즐거운 날이지만 명절이 끝나면 몸을 힘들게 하는 '명절증후군'이 따라온다. 명절증후군은 장시간 이동으로 인한 피로, 무리한 육아 및 가사노동 스트레스, 가족 간 갈등 등의 이유로 발생한다. 이에 수반하는 증상은 우울감, 불안감과 같은 심리적 증상과 소화불량이나 복통, 두통과 같은
이도관 기자
2024.02.21 13:37
알쏭달쏭 소비생활
'검증된 맛'으로 소비자 입맛 겨냥
검증된 맛으로 자신감을 장착한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베스트 재료 조합이나, 팝업스토어에서 반응이 핫했던 한정 메뉴, 또는 SNS에서 입소문을 탄 꿀조합 레시피를 활용한 경우다.1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베스트 조합으로 구성한 ‘썹픽(SUBPICK)’을 지난 5일 선보였다. ‘썹픽’은 써브웨이가 그동안
이도관 기자
2024.02.19 17:20
알쏭달쏭 소비생활
기존 제품에 '색다름' 더하다
최근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에 새로움을 더한 ‘스핀오프’ 제품들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있다.이는 평범함 보다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얼리어먹터’ 소비자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얼리어먹터’란 남들 보다 신제품을 먼저 구매해 사용하는 ‘얼리어답터(Early adopter
이도관 기자
2024.02.14 16:24
알쏭달쏭 소비생활
소스, 이제는 음식 '주연'
지난 8월 행정안전부가 발간한 ‘2023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1인 가구의 수가 972만여 가구로 증가해 전체 가구의 4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수가 매년 감소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인 가구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1인 가구들이 외식 물가 상승에 집밥족으로 변화하면서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
이도관 기자
2024.02.05 17:34
알쏭달쏭 소비생활
고물가에 얼어붙은 소비 심리, 답은 '가성비'
계속된 고물가로 인해 소비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가성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실제로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소비자물가 지수는 2022년 12월 대비 3.2% 상승했다. 외식물가 지수는 4.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식부문에서 치킨의 소비자물가 지수는 동기간 5.4%
이도관 기자
2024.01.31 17:01
알쏭달쏭 소비생활
새해 입맛 공략법은 '스몰 럭셔리'
식품·외식업계가 ‘스몰 럭셔리’를 앞세워 갑진년 새해 입맛 공략에 나섰다. 고급스러움과 탄탄한 구성으로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먹거리를 통해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올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 2종을 선보였다. ‘랍스
이도관 기자
2024.01.29 17:06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텔가도 ‘팬심 저격' 트렌드
최근 관심사에 깊이 파고 들며 집중하는 ‘디깅(digging) 소비’가 떠오르면서 여행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 분야별로 형성된 거대 팬덤이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잡은 만큼 이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팬심비(팬심 대비 심리적 만족)’ 여행이 각광받는 추세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팬심을 자극하는 콘텐츠 마련에 분주하다. 파라
이도관 기자
2024.01.24 17:23
알쏭달쏭 소비생활
식탁에 부는 혁신 바람
지난해에 이어 올해 ‘CES 2024’에서도 ‘푸드테크’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뜨거웠다. 최근 몇 년사이 식량 안보가 글로벌 과제로 급부상한 것이 주요 이유다. 지난달 막을 내린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에서도 ‘식량과 기후변화 문제’가 최초로 동시에 주요 의제로 다뤄졌을만큼, 미래 먹거리 발굴이
이도관 기자
2024.01.22 17:16
알쏭달쏭 소비생활
한정판, 희소성으로 소비자 겨냥
갑진년 새해를 맞은 식품·외식업계에 ‘한정판’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재료와 구성, 맛 등을 차별화한 먹거리에 ‘지금 아니면 먹지 못한다’는 희소성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겠다는 시도다. 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겨울에만 판매하는 한정 메뉴로, 고급 식재료의
이도관 기자
2024.01.17 17:43
알쏭달쏭 소비생활
"아시안컵 더욱 즐겁게"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이하 아시안컵)'이 개막한 가운데 15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첫 경기를 앞두고 식품업계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이날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배달비 Free & 포장 40% Day' 프로모션을 예선 경기가 열리는 15일, 20일, 25일
이도관 기자
2024.01.15 17:01
알쏭달쏭 소비생활
2024년에도 ‘제로’ 열풍 계속
새해를 맞아 많은 이들이 운동, 식습관 등 다양한 계획을 세우는 가운데, ‘제로텐티티(Zero+Identity)’를 강조한 식음료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설탕이나 카페인, 또는 유당 등이 없는 ‘제로덴티티’를 강조한 다양한 식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2024
이도관 기자
2024.01.12 17:20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