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피자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1월 소비자물가 지수는 115...71(2020년=100)로 1년 전보다 2.2% 상승했다. 상승률은 지난해 7월(2.6%) 이후 반년 만에 가장 높다. 지난해 외식 소비자물가지수 또한 121.01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1% 상승했다. 2022년 7.7%, 2023년 6.0%에 이어 3년 연속 3% 이상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근로자의 월급 상승세는 2년 연속 둔화해 근로소득 증가율과 물가 상승률 격차가 금융위기 시절 이후 최대 폭의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먹거리 중심으로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며 서민·중산층의 가계 살림을 더 팍팍하게 했다.
고물가 속 식품 및 외식업계는 가성비 메뉴를 잇단 출시하며 소비자들 공략에 나섰다. 최근에는 자사 앱이나 브랜드 소통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고피자는 자사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최근 새롭게 출시한 라지 사이즈 피자를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주차 별 릴레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2일까지는 고피자의 대표 메뉴인 ‘달달달콤하구마 피자(L)’ 4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미트 치즈 파스타, 매콤 떡볶이 등 인기 사이드 메뉴를 무료로 즐길 수 잇는 서프라이즈 쿠폰 또한 수시로 제공된다
치킨 업계에서도 자사앱을 중심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bhc는 17일까지 자사앱에서 '왕의 귀환 킹 시리즈' 치킨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킹 시리즈'는 ▲맛초킹 ▲골드킹 ▲레드킹 ▲내슈빌 퐈이어킹 등 총 4종으로, 한 마리부터 콤보·스틱·윙·순살까지 모든 메뉴에 할인이 적용된다.
교촌은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교촌(간장), 레드, 허니, 옥수수 ▲오리지날 치킨 5종 ▲순살 치킨 6종 등을 주문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천정부지 치솟는 물가로 가성비가 외식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