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화이자 2차 접종 후 19일 만에 사망

유족 측 “기저질환 없이 건강했던 딸, 백신 부작용 의심”

조정미 기자 승인 2021.10.15 16:35 의견 0

충북 충주에서 20대 여성이 화이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한 뒤 19일 만에 사망해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15일 충청북도와 유족 등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충주의 한 원룸에서 여대생 A씨(24)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A씨의 가족으로부터 “딸에게 연락이 안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방안에 쓰러져 있던 A씨를 발견했다.

경찰은 발견 당시 A씨가 숨진 지 하루 정도 지난 것으로 추정했고, 스스로 목숨을 끊거나 외부 침입 등 타살 흔적은 없던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 부검에서 사인은 미상으로 나왔다.

A씨는 숨지기 19일 전인 지난달 20일 잔여 백신 예약을 통해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했다. A씨는 미술대학 졸업을 앞두고 졸업작품 준비를 하던 중으로 전해졌다.

유족 측은 A씨가 기저질환 없이 건강했다며 백신 부작용을 주장하고 있다.

유족 측은 “건강했던 아이가 꽃다운 나이에 하늘나라로 떠났으니 백신 부작용이라는 생각밖에 안 든다”며 “졸업 준비 때문에 아파도 혼자 끙끙 앓으며 버틴 건 아닌지 하는 생각에 가슴이 미어진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충북도 관계자는 “이상 반응 신고가 들어와 관련 자료를 질병관리청으로 보낼 예정이다. 결과가 나오려면 2, 3개월 정도 걸릴 것 같다”고 설명했다.

보건당국은 사망과 백신과의 인과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