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시장서 아우디 외제차가 기피 대상인 이유

이도관 기자 승인 2023.08.17 10:47 의견 0
아우디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중고차 시장에서 아우디를 절대 사면 안 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주요한 이유를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째, 아우디는 수리 및 유지보수 비용이 높은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우디 차량은 고급 부품과 기술적인 복잡성을 가지고 있어, 수리 및 부품 교체 비용이 비싸게 책정됩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는 이미 사용된 차량이므로 기존 소유자가 겪은 수리 및 유지보수 비용 또한 적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고 아우디 차량을 구매할 경우, 이러한 추가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둘째, 아우디의 일부 모델은 신뢰성 문제로 인해 악명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디젤 엔진 소프트웨어 조작 사건으로 인해 아우디는 그 신뢰성과 환경 친화성에 대한 의심을 받았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는 이러한 사건으로 인한 클레임이 수반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차량의 가치와 신뢰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셋째, 아우디 차량은 전자 장비와 첨단 기술을 많이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중고 아우디를 구매할 경우, 이러한 전자 장비 및 기술에 대한 유지보수와 업그레이드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우디의 몇몇 모델은 일체형 엔진 구조를 가지고 있어, 엔진 고장이 발생할 경우에는 문제가 크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우디의 FSI (Fuel Stratified Injection) 엔진은 실린더 헤드와 엔진 블록이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엔진을 제작하고 조립하는 과정에서 많은 비용과 기술적인 노력을 요구하지만, 고장 난 경우 수리 비용을 상대적으로 높여줍니다. 만약 실린더 헤드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일체형 구조로 인해 엔진 블록과 함께 교체해야 할 수 있으며 이는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아우디의 엔진 고장이 발생하거나 수리가 필요한 경우, 소비자는 높은 수리 비용과 번거로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고차 시장에서 아우디를 구매할 때에는 이러한 엔진 구조에 대한 정보를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