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마스크 사려다가 개인정보 유출… “사태 파악 중”

박혜빈 기자 승인 2020.06.11 15:57 의견 0
사진=꼼마꼼마 홈페이지

아동용 마스크 온라인쇼핑몰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사과를 표했다.

‘꼼마꼼마’는 11일 공지사항을 통해 “이날 진행한 추첨제 주문서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심각한 문제임에도 면밀하게 검토하고 대응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반성한다”고 밝혔다.

‘꼼마꼼마’ 측은 “마스크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마스크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해냈던 방식이 피해와 불편을 초래했다”며 “해당 문제점에 대해 내부 대응에 들어가겠으며, 내용을 정리하는 대로 다시 공지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맘카페 등 온라인에서는 마스크 주문서를 통해 개인정보가 유출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일부 소비자들은 “중간에 주민번호가 지워지지 않아 개인정보가 보인다는 문의가 폭주했다고 들었다. 일시적으로 사이트를 막아놓은 듯하다”라고 말했다. 

현재 ‘꼼마꼼마’ 측은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사태 파악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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