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퍼런스

MZ세대를 중심으로 ‘이너뷰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과거 다이어트 보조제 위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소비하던 MZ세대가 ‘웰니스’, ‘저속노화’ 바람을 타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 시작한 것. 무신사가 지난 4월 한 달간 카테고리별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이너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15배(1474%) 증가했다. 4월 무신사 검색량 중 ‘이너뷰티’ 키워드도 작년 동월 대비 4.7배(371%)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올리브영도 지난해 1억 6000건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5년 트렌드로 이너뷰티 부문을 꼽기도 했다.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 제품과 피부 개선을 돕는 콜라겐 등 기능성 성분을 더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속부터 차오르는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한 이너뷰티 제품에 관심이 커지자 유통가 전반적으로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이너뷰티 음료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마시는 프리미엄 뷰티(TEA) 브랜드 티퍼런스의 ‘히알루론 콤부차’는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이너뷰티 음료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티퍼런스의 시그니처 성분 ‘퍼플티’에 수분 충전에 좋은 ‘히알루론산’을 더해 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링티는 이마트24와 손잡고 기능성 음료 ‘리커버리기어’를 선보였다. 링티만의 특허 조성물 ‘리커버리콤플렉스LT’(특허번호 10-2794409)을 함유해 수분과 전해질 보충은 기본, 운동 중 수분과 에너지를 채워준다.

더불어 단백질 보충을 위한 아미노산 블렌드 10종, 아미노산 복합 원료 EAAlpha가 포함됐다. 또한 비타민 B군 4종이 하루 권장량 100% 수준으로 포함됐다.

광동제약의 썬키스트 애사비 제로 스파클링은 10,000mg의 유기농 사과초모식초를 함유한 탄산음료로, 상큼한 사과향과 새콤한 식초 맛이 균형 있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정식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