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자가격리 최소화 및 입국 금지 조치 확대"

이도관 기자 승인 2021.12.03 17:24 의견 0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국내 유입과 관련해 대응 상황점검과 협력 방안 모색 등 비상대책 마련에 나섰다.

3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상황점검 당정 간담회'에서 "8개 국가에 대한(적용한) 입국 금지 조치를 확대해야 할 것 같다. 자가 격리 조치도 불가피하게 면제를 최소화해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우리 당에서 부탁하는 것은 포화상태인 병상 문제가 잘 풀릴 수 있도록 정부가 중소 병원까지 병상)확보에 나서고 있다. 대구 때도 했던 것처럼 정확하게 전담 병원을 하고 그에 따른 보상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퇴치에 병원이 협력하는데 그에 따른 보상이 제대로 안 되거나 늦으면 상당한 반발이 있을 수 있고 자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신속한 보상체계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현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80분간 진행한 비공개회의 이후 "당에서 코로나의 위기 상황에 맞는, 비상한 시기에 맞는 비상한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주문을 정부에 강력하게 요구했다"라며 "행정명령으로 중환자실 확보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12월에는 더 많은 중환자실이 확보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재택대상자와 동거가족의 희생이 요구돼 그에 대한 보상체계를 강력하게 주문했다"라며 "인원수제한 다시 생긴 것에 대한 소상공인 보상조치도 세워야 한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고, 당정이나 코로나 TF를 통해 현 상황을 파악하고 어떻게 대응할지 논의하고 보상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