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로 소비자 맘까지 잡는다

이도관 기자 승인 2024.03.25 17:11 의견 0
사진=도미노피자

지난 23일 프로야구가 개막한 가운데 식음료업계에서는 프로축구를 비롯한 스포츠 마케팅이 한창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파이팅 코리아, 한판 더!’ 프로모션을 지난 21일에 이어 26일에 도미노피자를 주문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두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의 ‘파이팅 코리아, 한판 더!’ 프로모션은 26일 배달주문 고객은 5000원, 포장주문 고객은 3000원을 추가하면 사이즈에 상관없이 주문한 피자 가격 이하의 피자를 한판 더 제공한다.

치킨 브랜드 굽네치킨은 26일일까지 굽네 홈페이지를 통해 ‘굽위크’ 할인 행사로 4000원 할인해서 축구 보면서 고추 바사삭과 바질 &토마토 피자를 즐길 수 있게 했다.

KFC는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서울 잠실야구장점을 잠실 야구 경기장 1, 2, 3층 총 3곳에서 야구장 매장 특성을 고려한 세트를 구성한 특별 메뉴를 판매한다.

스파이시징거, 더블치즈, 해시불고기 등 특수 매장에서 한정 판매하는 버거 메뉴와 텐더스틱 9조각 구성의 순살팩, 캡봉 9조각 구성의 캡봉팩 등과 함께 감자튀김 대신 너겟으로 버거 세트를 구성해 판매된다.

국내 인기 스포츠인 야구와 프로축구 등의 후원을 통한 마케팅 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크러시'는 프로축구 최고 흥행 구단인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마련된 스카이펍, 스카이박스, 상설 팬카페 등에서 '크러시' 맥주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스카이펍에서는 경기 중 '크러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한화이글스 후원 계약을 통해 한화이글스 선수들의 유니폼 상의 좌측 소매에 대상웰스토리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BI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며 류현진 복귀로 인한 한화이글스 팬을 비롯한 프로야구 팬들에게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업계 관계자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알리기는 다른 마케팅보다도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국내외 인기 스포츠나 국가대표 경기 등에 후원 활동이 많아지고 있다”며 “스포츠가 기지개를 켜는 3월과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까지 이어지면서 어떤 때보다 더욱더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