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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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7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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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전반에 ‘편리미엄’ 제품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1인가구, 맞벌이 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편리함을 통해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 시키는 제품이 점점 각광을 받고 있다.
외식·식품업계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거나, 줄 서서 먹는 인기 맛집 메뉴를 집에서도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게 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의 ‘안창비프 컬렉션’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소의 고급 부위인 안창살을 사용했다. ‘안창비프 컬렉션’은 써브웨이가 올해 첫 선보이는 프리미엄 비프 시리즈로 부드러운 안창살에 써브웨이 특유의 신선한 채소와 빵, 다양한 소스의 조화가 특징으로 간단하지만 맛있고 편리하게 안창살을 즐길 수 있어 ‘편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오뚜기가 지난 9월 출시한 '청담미역 소갈비미역국'은 조개, 가자미, 소갈비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미역국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당 ‘청담 미역’의 제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직접 우려낸 바지락 육수와 오뚜기 참기름과 들기름을 배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순살 소갈비와 쫄쫄이미역과 자른 미역을 참기름에 볶은 고소한 풍미와 식감이 매력이다.
10분 만에 전문점에서 먹는 전골 요리와 비슷한 맛을 재현한 제품인 ‘비비고 낙곱새전골’도 ‘편리미엄’ 제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비비고 낙곱새전골’은 낙지, 새우, 곱창 등을 주재료로, 잡내 없이 깔끔하게 손질한 곱창과 사골 육수,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깊고 시원한 맛을 낸다. 해동 후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10분 만에 완성돼 전문점에 가지 않아도 전골집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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