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즐기면 더 맛있는 간식들이 가득한 겨울이 한창이다. 그중에서도 딸기는 겨울철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간식이다. 지난여름 무더위에 따른 공급량 감소와 연말연시 수요 급증으로 가격이 상승했음에도 딸기와 딸기맛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발걸음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도 겨울철 특히 주목받는 딸기의 상큼한 맛을 활용해 '윈터 스트로베리 마케팅'을 이어가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모습이다.
풀무원다논의 장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는 건강함은 물론 다양한 과일 맛으로 남녀노소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최근 추운 겨울철 생각나는 과일 딸기의 상큼함을 담은 '액티비아 병 딸기'와 '액티비아 컵 딸기'가 인기몰이 중이다. 담백한 요거트에 딸기 맛을 더한 ‘액티비아 딸기’는 겨울철 건강한 간식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딸기 맛을 더한 음료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딸기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활용한 메뉴 3종을 겨울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밀크티'는 얼그레이 티에 딸기와 마스카포네 푸딩이 어우러진 밀크티로, 음료 위에는 치즈폼을 올렸다. '마스카포네 딸기 쥬얼리 밀크티'는 블랙티에 딸기 쥬얼리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더했다.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크러쉬'는 얼그레이티에 딸기, 마스카포네 푸딩을 더한 스무디 음료다.
달콤한 케이크에 상큼한 딸기를 더한 딸기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디저트39는 최근 생딸기를 아낌없이 넣은 ‘딸기듬뿍케익’ 2종의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지난 19일 정식 출시했다.
딸기듬뿍우유케익은 100%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해 크림과 딸기가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연말 시즌에만 판매됐던 딸기듬뿍초코케익은 버건디 색감의 외부에 먹음직스러운 딸기가 가득 올라갔으며, 내부는 진한 초콜릿이 가득해 상큼함과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