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일상회복위 회의… 방역패스 적용 확대 방안 중점 논의

박준우 기자 승인 2021.11.22 18:12 의견 0
사진=픽사베이

오는 25일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시행 이후 코로나19 상황 점검과 평가가 진행된다. 특히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적용 기준 등에 대해 논의한다.

22일 중앙사고수습본부(이하 중수본)에 따르면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위원회 제4차 회의가 오는 25일 오전 10시 정부서울청사 별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날 회의는 공동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부겸 국무총리와 최재천 민간공동위원장이 주재하며,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김부겸 보건복지부 장관 등 위원회 위원들이 자리한다.

이번 4차 회의에서는 방역패스 시행 현황을 보고받고 논의한다.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지난주 마련해 활용 중인 위험도 평가 지표 등도 4차 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박향 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전체적으로 토의 안건이 있다면 별도 토의가 진행될 것"이라며 "특정 사안이 안건으로 제기된다면 논의할 수도 있다. 다양한 분과위원회에서 이야기 한 것들을 취합해 일상회복위 전체회의에서 논의하고, 이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최종 결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방역패스 적용 확대 방안도 중점 논의할 전망이다. 현재 교육부를 중심으로 12~18세 청소년 대상 방역패스 적용 여부를 검토 중에 있기 때문이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주부터 유·초·중등 분야의 전면등교 확대가 실시되고, 대학별 고사가 계속 진행되고 있어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이동과 접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방역패스 적용 확대를 검토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