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관 기자
승인
2024.09.02 17:22
의견
0
최근 뷰티업계에서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기존 상품 패키지를 바꾸거나 한정 굿즈를 증정하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실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상품 구매 시 캐릭터가 ‘영향을 미친다’는 응답이 65.2%로 나타났다. 이에 치열한 뷰티 시장에서 귀여움으로 무장한 캐릭터를 활용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소이는 인기 캐릭터 ‘망곰’을 활용해 귀여움과 실용성을 갖춘 콜라보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아이소이의 대표 수분케어 제품 ‘모이스춰 닥터 크림'과 망곰이 콜라보한 이번 기획세트는 ‘망그러진 수부지 피부를 구한다’는 컨셉으로 재미를 더했다.
이번 콜라보는 무신사 선런칭 후 올리브영과 아이소이 자사몰에 차례로 런칭되며 유통처별 상이한 굿즈 구성을 통해 소장하는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기획세트 구매 시 증정되는 굿즈로는 키링 장바구니부터 손목 니트백, 헤어 구루프, 스티커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에이피알(APR)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캐로틴 제품 2종을 선보였다.
에이피알의 고기능 저자극 뷰티 브랜드 ‘에이프릴스킨’의 인기 제품 ‘캐로틴 아이피엠피 멜팅 클렌징 밤’과 ‘캐로틴 모공 클레이 팩’ 2종으로 구성된 이번 콜라보는 패키지에 귀여운 춘식이를 그대로 녹여냈다.
제품 구매 시 춘식이 얼굴 모양 모공 브러쉬 또는 당근 핀을 꽂은 춘식이 헤어핀을 함께 증정한다.
또한 한정수량으로 준비된 ‘춘식이 에디션 블렉헤드 클렌징 세트’의 경우 캐로틴 제품 2종과 춘식이 굿즈 2종이 각각 함께 구성돼 소장 가치를 더하고 특별함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