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관 기자
승인
2024.01.24 17:23
의견
0
최근 관심사에 깊이 파고 들며 집중하는 ‘디깅(digging) 소비’가 떠오르면서 여행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 분야별로 형성된 거대 팬덤이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잡은 만큼 이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팬심비(팬심 대비 심리적 만족)’ 여행이 각광받는 추세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팬심을 자극하는 콘텐츠 마련에 분주하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산리오코리아와 손잡고 헬로키티 팬들의 동심저격 호캉스를 위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헬로키티 애프터눈 티 세트’ 판매를 개시했다. 오는 5월 31일까지 헬로키티 콘셉트의 디저트와 스페셜 음료 2종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여기에 헬로키티 50주년 한정판 핸드크림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가든 바이 라쿠’에서는 오는 3월 17일까지 매주 주말·공휴일마다 헬로키티 딸기 디저트 뷔페를 운영한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K팝 아이돌 팬덤 고객의 팬심을 공략하고자 NCT DREAM 특별 체험 전시 공간 ‘NCT DREAM 쇼룸’을 1층 로비에 조성했다.
아티스트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존’, 농구단으로 변신한 NCT DREAM의 공간을 엿볼 수 있는 ‘드림 클럽’, ‘ISTJ’ 뮤직비디오를 추억하며 퀴즈를 풀어볼 수 있는 ‘ISTJ STAGE’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구성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티타임을 취미로 즐기는 고객을 위한 ‘윈터 허그 패키지’를 준비했다. 해발 320m 고지에 위치한 다원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녹차, 홍차, 호지차, 말차를 시음할 수 있는 ‘티 테이스팅 클래스 2인’ 특전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