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카콜라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으며,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후덥지근한 여름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시원한 먹거리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강렬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Chilling+Item)’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달콤한 소다향과 입안에서 느껴지는 쿨링감이 특징인 탄산음료와 다채로운 여름면 신제품은 물론, 여름철 인기 제품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다.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스프라이트는 제품을 통해 소비자 선택지를 확대하며 스프라이트의 상쾌함을 다양한 맛과 향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다. ‘고기리 물막국수’는 정통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육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을 맞아 자사 제품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소통 강화에 나선 기업도 눈에 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다양한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까지,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모든 메뉴를 자사의 시그니처인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해 더운 여름날에도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디저트 경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