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 카카오 선물하기.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적인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호텔업계도 앞다투어 뷔페 및 베이커리를 비롯해,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호텔 이용권이나 상품교환권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담 없이 호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용 기획전과 특가 프로모션을 마련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다이닝 교환권과 베이커리 메뉴, 김치 등을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뷔페 ‘푸드 익스체인지’, 격조 높은 티타임을 위한 ‘알라메종 델리 애프터눈 티 세트’, 컨템포러리 유러피안 다이닝 공간 ‘더 리본’의 코스 메뉴 등 총 5종의 다이닝 교환권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기획전이나 특가 프로모션으로 한층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8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푸드 익스체인지’ 이용권을 특별 할인가로 내놓는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호텔의 미식과 경험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호텔 내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문 바(Moon Bar)’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을 판매 중이다.

또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Häagen-Dazs)와 협업해 만든 ‘그린티 초콜릿 포레 아이스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초콜릿 포레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스테이크 하우스 ‘뉴욕뉴욕’ 역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뉴욕뉴욕의 인기 메뉴들을 간편하게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선물하기에 등록된 상품은 시그니처 메뉴 중심으로 ▲로얄 클래식 애프터눈 티 ▲뉴욕뉴욕 케네디 코스 ▲뉴욕뉴욕 커플 코스 ▲뉴욕뉴욕 링컨 코스 ▲뉴욕뉴욕 러브 인 뉴욕 등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