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회사소개
조직도
오시는 길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이도관 기자' 작성자 검색 결과
전체
다음
이전
알쏭달쏭 소비생활
명절 음식에 지친 몸, 가벼운 한 끼로 일상 회복
풍성한 명절 음식을 마음껏 즐긴 추석 연휴가 지나면 어김없이 ‘식단 관리’가 화두로 떠오른다. 갈비찜, 잡채, 전 등 명절 음식 특유의 기름지고 칼로리 높은 메뉴들로 인해 연휴 직후 가벼운 식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식품업계는 칼로리 부담은 낮추면서도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내세우며
이도관 기자
2025.10.10 18:00
알쏭달쏭 소비생활
럭셔리부터 패션까지… 유통가, F1 협업 활발
영화 ‘F1® 더 무비’ 흥행과 함께 모터스포츠 F1의 인기가 높아지며 유통업계 전반에 F1 협업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럭셔리업계는 물론 패션업계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레이싱 팀이나 F1과 손잡고 팬층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는 기술력·속도·정교함을 상징하는 F1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이도관 기자
2025.10.01 17:43
알쏭달쏭 소비생활
베이커리로 ‘커브레족’ 공략
베이커리가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심에는 커피와 빵을 단순한 조합이 아닌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소비하는 ‘커브레족’(Coffee+Bread)이 있다. 빵을 커피 경험을 완성하는 핵심 요소로 여기는 그들이 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커브레족’의 등장은 1인 가구 증가와 함
이도관 기자
2025.09.29 18:09
알쏭달쏭 소비생활
식품·외식업계, AI 전환 가속화
AI(인공지능) 기술이 점점 보편화·대중화되면서 운영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산업계 전반에서 AI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영역을 중심으로 AI 도입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제조·물류·서비스를 아우르는 다양한 업종에서 AI는 이미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식품
이도관 기자
2025.09.26 18:11
알쏭달쏭 소비생활
치열한 순위 경쟁, 프로야구 마케팅도 계속
프로야구가 한 시즌 역대 최다 관중 기록을 1년 만에 갈아치우면서 남녀노소 상관없이 역대급 인기를 끌면서 프랜차이즈업계에서는 다양한 협업을 통한 프로야구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자사앱에서 응원하는 프로야구팀만 선택해도 쿠폰을 증정하는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를 진행한다. 도미노피
이도관 기자
2025.09.24 18:03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텔 뷔페·베이커리도 '온라인 전송'으로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적인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호텔업계도 앞다투어 뷔페 및 베이커리를 비롯해,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호텔 이용권이나 상품교환권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담 없이 호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용 기획전과 특가 프로모션을 마련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서
이도관 기자
2025.09.22 17:24
알쏭달쏭 소비생활
가을 신메뉴로 변신한 '지역 특산물'
트렌드의 중심에 MZ세대가 있다. 그 중에서도 ‘로코노미(Loconomy)’는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최근 식음료업계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자리잡았다. ‘로코노미(Loconomy)’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소비하는 경제 활
이도관 기자
2025.09.17 17:49
알쏭달쏭 소비생활
'핑크 필라테스 프린세스' Z세대 사로잡다
웰니스는 이제 트렌드를 넘어 Z세대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키워드가 되었다. 최근 해외 소셜미디어에서 확산 중인 ‘핑크 필라테스 프린세스(Pink Pilates Princess, 이하 PPP)’ 트렌드는 운동·뷰티·테크 전반에 걸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PinkPilatesPrincess 해시
이도관 기자
2025.09.15 17:34
알쏭달쏭 소비생활
"영양소도 맛있게 섭취"… 맛·편의성 UP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건강기능식품 구매 경험률은 82.1%로, 10가구 중 8가구 이상이 한 번이라도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건기식 소비가 늘어나면서 제품도 한층 더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제약업계에서는 건강 유지를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맛과 편의
이도관 기자
2025.09.11 18:33
알쏭달쏭 소비생활
가을 캠핑시즌… 이색 드링크 페어링 '주목'
9월로 접어들며 곧 불어올 선선한 바람에 대한 캠핑족들의 기대는 일찌감치 커지고 있다.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2023년 기준 70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며, 국내 캠핑 문화는 이제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로 접어드는 분위기다. 오토캠핑, 글램핑 등 특정 유형의 캠핑이 주도하던 시기를 지나, 개인의 개성과 취향
이도관 기자
2025.09.08 17:32
알쏭달쏭 소비생활
‘미닝아웃’하는 청년 세대에 '환원'으로 응답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Z세대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개인의 신념과 가치를 소비를 통해 드러내는 ‘미닝아웃’은 유통·식품업계의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미닝아웃은 브랜드와 제품 선택의 기준을 넘어, 사회적인 신념까지도 소비에 담아 표현하는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Z세대는 ‘엠제코세대(MZ세대+ECO(환경)’로 불리기도
이도관 기자
2025.09.04 17:05
알쏭달쏭 소비생활
희소성 입은 패션… "지금은 리미티드 열풍"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리미티드 에디션’ 바람이 거세다. 글로벌 브랜드들은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집약한 한정판 아이템을 선보이며, 희소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브랜드 스토리와 문화적 상징성을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은 올해 패션 시장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
이도관 기자
2025.09.01 17:43
알쏭달쏭 소비생활
세계 물 주간… "깨끗한 물 자연으로 되돌리는 실천"
‘물 분야의 다보스 포럼’이라고도 불리는 ‘세계 물 주간(World Water Week)’이 8월 28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막을 내린다. 올해 주제는 ‘물을 위한 기후 행동(Water for Climate Action)’으로, 물 관리와 보전을 위한 적극적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올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가 발
이도관 기자
2025.08.28 18:00
알쏭달쏭 소비생활
계속되는 폭염, 피부 지친다… '파티온 트러블 세럼' 주목
처서가 지났지만 여름 폭염이 이어지며 피부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높은 기온으로 땀과 피지 분비가 늘고, 실내외 온도 차로 피부는 끊임없이 자극을 받는다. 이로 인해 피부 균형이 무너지고, 반복되는 트러블이 쉽게 진정되지 않아 트러블 흔적 등 골칫거리로 남는 경우가 많다.전문가들은 “트러블은 조기에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
이도관 기자
2025.08.27 16:02
알쏭달쏭 소비생활
‘제철코어’ 트렌드… 이색 조합으로 여름철 입맛 겨냥
‘제철코어’가 단순한 유행을 넘어 식음료 시장의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해 계절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특정 시기에만 만날 수 있는 제철 식재료의 희소성이 더욱 주목받게 된 것. 특히 올해 8월 기준 인스타그램에서 ‘제철음식’ 해시태그가 포함된 게시물 수가 30.5만 건을 넘어서는 등 제철 음식 인증은
이도관 기자
2025.08.25 17:20
알쏭달쏭 소비생활
‘저저익선’ 트렌드… 성분은 Down, 소비자 만족도는 UP
최근 식음료업계에서 ‘저저익선(低低益善)’ 트렌드가 거세다. 설탕, 나트륨, 카페인, 지방 등 성분을 줄이거나 아예 배제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며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이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식음료를 고를 때도 자신의 니즈와 취향에 맞춰 꼼꼼하게 고르는 소비자가 늘어
이도관 기자
2025.08.21 17:55
알쏭달쏭 소비생활
먹는 걸로 끝? 이젠 직접 경험하고 소비한다
최근 식음료업계가 ‘직접 보고, 체험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마케팅으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단순 소비를 넘어 경험과 재미, 창작과 실천에 가치를 두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브랜드의 제품이나 철학을 직접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여는 것이다.20일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는 커피에 대한 애정을 가
이도관 기자
2025.08.20 17:34
알쏭달쏭 소비생활
더 편리한 주문 위해… 자사앱 강화 경쟁 본격화
최근 외식업계에서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자사앱 강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각 브랜드는 더 편리한 앱 주문을 위해 맞춤형 기능 도입과 사용자 편의성 개선, 리워드 시스템 확장 등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지난달 주문부터 결제까지 전
이도관 기자
2025.08.18 17:35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