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회사소개
조직도
오시는 길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이도관 기자' 작성자 검색 결과
전체
다음
이전
알쏭달쏭 소비생활
키즈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돌파구 찾는다
사진=나우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한국 키즈 산업 시장이 2023년 50조원까지 성장하는 등 규모가 커지고 있다. ‘골드 키즈’, ‘텐 포켓’ 등 자녀에게 아낌없는 부모들의 소비 성향이 지속되며 올해 역시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경기 침체로 고전 중인 패션업계 역시 키즈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돌파구를 찾아 나
이도관 기자
2025.05.19 17:39
알쏭달쏭 소비생활
“어두울수록 뜬다” 다크 푸드 열풍
사진=본아이에프어두운 색상의 식재료를 활용한 일명 ‘다크 푸드(Dark Food)’가 최근 세대를 불문하고 다시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다크 푸드는 특유의 색상으로 시선을 이끌고,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풍부한 영양을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최근 불고 있는 다크 푸드 열풍의 경우 단순히 맛과 비주얼에 치우치
이도관 기자
2025.05.14 17:33
알쏭달쏭 소비생활
"팬심 저격"… 캐릭터 입은 뷰티템
사진=아이레시피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는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가치와 기능성을 결합한 제품 출시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귀여운 비주얼과 한정판 굿즈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동시에,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더욱 친근하게 전달하는 전략이다. 특히 캐릭터 협업은 브랜드가 단순한 제품 기능을 넘어 소비자와
이도관 기자
2025.05.12 17:29
알쏭달쏭 소비생활
외식·식품업계 "'보이슈머' 의견에 화답"
매쉬포테이토&그레이비. 사진=KFC자신의 요구를 제품이나 기업 운영에 반영시키고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소비자, 이른바 ‘보이슈머’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여론 형성 및 확산이 빨라지면서 보이슈머의 목소리는 기업의 제품 기획과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브랜드들은 이를
이도관 기자
2025.05.07 17:23
알쏭달쏭 소비생활
다가오는 어버이날… 부모님 건강 걱정된다면?
어버이날을 앞둔 때엔 부모님의 안부가 더 궁금해진다. 대부분 부모님을 꾸준히 괴롭혀 온 만성질환만 잘 관리하면 될 것이라 생각하며 혈당, 혈압 수치를 먼저 살핀다. 하지만 몇몇 데이터만으로 전반적인 건강을 가늠 짓기엔 무리가 따른다. 식생활, 운동 기능, 인지 능력과 밀접한 치주질환의 위협이 남아있기 때문이다.당뇨와 고혈
이도관 기자
2025.04.30 10:50
알쏭달쏭 소비생활
초개인화 시대… "취향 따라 골라 먹는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변화되면서 획일적인 소비 패턴에서 벗어나 개인의 선호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유통업계에선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인기 제품의 용량, 맛 등을 세분화해 출시하며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공략하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이도관 기자
2025.04.28 17:31
알쏭달쏭 소비생활
유통가, ‘본업 케미’ 살린 모델 대격전
최근 유통업계가 아이돌, 셰프, 배우 등 각자의 전문 영역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셀럽을 모델로 적극 기용하며 주목받고 있다.브랜드의 얼굴인 모델은 이미지와 인지도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이다. 특히 브랜드의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능력을 갖춘 모델들은 MZ세대 사이에서 ‘인간 ○○(브랜드명)’이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이도관 기자
2025.04.23 17:22
알쏭달쏭 소비생활
유통가 "기후감수성으로 소비자와 라포 형성"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뷰티·식품·패션 등 유통업계가 ‘기후감수성(Climate Sensitivity)’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다 쓴 화장품 용기를 무료 수거 후 상품권을 증정하고, 캔 용기를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과정을 담은 숏폼 영상을 공모해 경품 증정과 함께 기부금을 후원
이도관 기자
2025.04.21 17:47
오늘의 핫 이슈
"하나로 충분"… 아웃도어, ‘옴니 패션' 인기
아웃도어 업계가 '하나의 아이템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옴니패션(Omni Fashion) 트렌드에 합세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등산이나 캠핑 같은 특정 활동에 국한되던 아웃도어 의류가 이제는 도심과 레저를 넘나드는 다목적 아이템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아웃도어 기업들은 변화에 발맞춰 데일리 웨어부터
이도관 기자
2025.04.16 17:42
알쏭달쏭 소비생활
'토핑 경제’로 완성하는 나만의 취향
음식 선택과 조합, 이를 인증하는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식음료 및 외식업계에서 ‘토핑 경제’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기본 메뉴에 원하는 재료를 더해 개인 취향에 맞는 조합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은 이제 어떤 메뉴를 선택했는지보다 무엇을 더해 어떻게 즐겼는지에 더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이도관 기자
2025.04.10 17:40
알쏭달쏭 소비생활
"평범함 거부"… 식음료업계, 도파민 '푹'
식음료업계가 도파민에 푹 빠졌다. 강렬한 맛을 쫓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제품 출시와 이벤트가 잇따르고 있는 것. 피곤한 일과에 에너지를 불어넣을 음료나 맵부심 자극하는 매운맛, 침샘 폭발하는 짜릿한 신맛 식품까지 평범함을 거부하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을 찾아가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는 지난 3월 바쁜 일상 속
이도관 기자
2025.04.07 17:12
알쏭달쏭 소비생활
카페업계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
누구나 캐릭터 아이템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시대다. 스트레스가 만연한 사회에서 작은 즐거움을 주는 캐릭터 제품이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는 것. 이처럼 다양한 캐릭터가 인기를 얻고, 콜라보레이션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카페 업계에서도 귀여움으로 무장한 캐릭터 MD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는 야외활동이 증
이도관 기자
2025.04.02 17:15
알쏭달쏭 소비생활
트렌드보단 취향… ‘옵션 마케팅‘으로 선택권 넓히는 유통가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선택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의 선택 폭을 넓히는 ‘옵션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최근 소비 트렌드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두드러진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토핑을
이도관 기자
2025.03.31 17:32
알쏭달쏭 소비생활
눈으로만? 입으로도 즐기는 '봄'
따뜻한 햇살과 부드러운 바람이 스며드는 봄이 왔다. 새싹이 돋고 꽃들이 만개하며 감성을 자극하는 봄, 카페 업계에서도 봄의 컬러감을 담은 메뉴를 속속 출시하며 소비자 감성 저격에 나섰다. 특히 올 봄에는 개나리를 연상시키는 노란빛과 푸릇푸릇한 새싹을 닮은 초록빛의 옷을 입은 신메뉴가 소비자의 눈길을 끈다. 24일 업계에
이도관 기자
2025.03.24 17:35
알쏭달쏭 소비생활
새 학기, 간편·건강 메뉴 주목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건강하지만 간편한 한 끼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식품·유통가에서는 바쁜 일정 사이에 건강한 한 끼를 챙기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를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바쁜 대학생들을 위해 재료를 하나하나 고르지 않고 써브웨이 추천 조합으로 메뉴를 한 번에 주문할 수
이도관 기자
2025.03.17 17:40
알쏭달쏭 소비생활
봄 시즌 본격, 초경량·고기능성 바람막이 뜬다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면서 바람막이가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지속되는 고프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에서 입기 좋은 디자인에 가벼운 착용감과 높은 기능성을 갖춘 바람막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이에 2025년 아웃도어·스포츠 업계는 경량성, 방풍·발수 기능, 친환경
이도관 기자
2025.03.12 17:55
알쏭달쏭 소비생활
3월 신학기 시작, "간편한 아침에도 영양 챙기기"
3월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아침식사 결식률은 2014년 24.1%에서 2023년 34.6%로 10년간 약 10%p 증가했다. 식품업계에서는 균형영양식 및 스프, 시리얼 등
이도관 기자
2025.03.10 17:35
알쏭달쏭 소비생활
마이크로 트렌드 시대, 진화하는 맛의 감각
트렌드가 다시 변화하고 있다. 다수에게 한 번에 큰 영향을 미치는 ‘메가 트렌드’의 시대가 가고, 넓은 스펙트럼으로 뚜렷한 개성과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는 ‘마이크로 트렌드’ 시대로 이동하고 있다.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식음료업계도 다양한 취향의 ‘맛’을 조명하고 나섰다. 미각으로 느끼는 맛을 넘어 눈으로 보고, 이해하고,
이도관 기자
2025.03.05 17:43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