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SEOUUL
JAYANGDONG
17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서치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회원가입
로그인
전체 메뉴
전체 메뉴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전체 기사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회사소개
조직도
오시는 길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서치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Home
'이도관 기자' 작성자 검색 결과
전체
다음
이전
알쏭달쏭 소비생활
“클래식은 영원하다”… ‘뉴클래식’ 마케팅 주목
최근 유통업계가 ‘뉴클래식’에 주목하고 있다. ‘뉴클래식’은 새로움과 클래식이 결합된 단어로 말 그대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브랜드나 제품에 새로움을 더한다는 의미다. 시간에 걸쳐 쌓으며 축적해 온 인지도에 색다른 경험을 더하며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이는 MZ세대가 기존의 것을 색다른 감성으로 재해석하며
이도관 기자
2024.11.18 17:34
알쏭달쏭 소비생활
식품업계, 브랜드 간 컬래버레이션 '주목'
식품업계 대표 장수 브랜드들이 동종 및 이종업계 브랜드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단순한 소비보다 재미와 즐거움을 중시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기존 제품을 활용해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대표적으로 정식
이도관 기자
2024.11.11 17:24
알쏭달쏭 소비생활
간편식·대용량·무알코올… 캠핑시장 잡아라
가을로 들어서며 전국 각지 야영 명소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23년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5조 5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캠핑 인구 역시 1,3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캠핑이 대중적인 레저 활동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캠핑장 먹거리 역시
이도관 기자
2024.11.06 17:22
알쏭달쏭 소비생활
허물어진 계절의 경계…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소비자 공략
기후 변화로 예측할 수 없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 여름 연일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고 이어진 극심한 폭염은 이례적으로 초가을까지 지속되었으며, 가을비와 함께 갑작스러운 추위가 찾아왔다. 올겨울에는 최저 기온이 영하 18도 이하로 떨어지는 역대급 한파가 예고되는 등 기상이변이 일상화되고 있다.이렇듯 날씨 파악이 힘들
이도관 기자
2024.11.04 17:21
알쏭달쏭 소비생활
OTTX유통가 콜라보 열풍
OTT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 콘텐츠가 현대 미디어 소비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삼정KPMG가 발표한 ‘영상 플랫폼 산업의 새로운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영상 플랫폼 시장은 2024년 약 132억 달러(18조 2265억원) 규모에서 2028년에는 약 256억 달러(35조 3484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이도관 기자
2024.10.30 17:41
알쏭달쏭 소비생활
가을에는 '추곤증'… 관리하는 방법은?
가을이 깊어지며 아침, 저녁의 공기가 서늘해졌다. 요즘 같이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는 때에는 유독 피로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름이 끝나고 가을로 넘어갈 시기엔 계절 변화에 몸이 적응하지 못해 가을 피로 증후군이라고도 불리우는 ‘추곤증’을 겪기 쉽다. 아침에 울리는 알람 소리에도 몸이 꿈쩍하지 않거나, 가시지 않
이도관 기자
2024.10.29 17:06
알쏭달쏭 소비생활
줄이고 또 줄이고… '로우 스펙 푸드' 주목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으며 ‘제로’, ‘저당’ 등 관련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식품업계에선 칼로리, 당, 알코올, 화학첨가물 등은 줄이면서 맛은 그대로 유지한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이도관 기자
2024.10.28 17:11
알쏭달쏭 소비생활
유통가, '스토리 다이닝’에 집중
최근 한국계 미국인 셰프가 화제의 요리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요리가 큰 주목을 받았다. 교포인 셰프 자신이 성장 과정에서 느꼈던 정체성의 혼돈과 문화의 혼재를 비빌 수 없는 비빔밥으로 표현해 많은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유통업계에서는 먹거리를 둘러싼 ‘스토리텔링의 힘’에 주목한 사례들을 선보이며 눈길
이도관 기자
2024.10.23 17:12
알쏭달쏭 소비생활
"경찰 히어로들 응원합니다"
10월 21일은 경찰의 날 79주년이 되는 날이다. 이날을 맞아 업계 전반적으로 경찰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경찰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전국의 경찰 공무원들에게 오프라인 방문 포장 시 모든 피자(M, L)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경찰의 날 히어로
이도관 기자
2024.10.21 16:30
알쏭달쏭 소비생활
10명 중 8명 "로코노미 제품 구매"
지난해 5월 전국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81.6%가 로코노미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렇듯 로코노미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움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를 활용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국내산 콩과 팥을 사용한 특색있
이도관 기자
2024.10.16 17:46
알쏭달쏭 소비생활
야외 나들이개 겨냥… ‘아웃도어 푸드’ 봇물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가을이다. 가을을 맞아 전국에서 열리는 크고 작은 축제로 피크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야외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다. 이에 가을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야외에서 함께 즐기기 좋은 ‘아웃도어 푸드’가 눈길을 끈다. 푸드 페스티벌과 협업해 그 자체로 ‘아웃도어 푸드’로 완성
이도관 기자
2024.10.14 17:51
알쏭달쏭 소비생활
정신건강의 날… 마음 균형 지키기 '중요'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 등으로 현대인의 정신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관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며 시장 규모도 확대되는 추세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아이마크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정신 건강 시장 규모는 4352억달러(약 577조 9456억원)에 달했다.이 가운데 오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마음의 균
이도관 기자
2024.10.07 16:54
알쏭달쏭 소비생활
가을 담은 ‘추크닉’ 식음료 주목
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이 찾아왔다. 가을 피크닉을 떠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있는 먹거리다. 야외에서 선선한 바람과 다채로운 풍경을 즐기며 먹는 간식이 더욱 맛있는 법이기 때문이다.올해도 가을을 맞아 가을 피크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추크닉’ 식음료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먹거
이도관 기자
2024.09.25 17:26
알쏭달쏭 소비생활
가을 시즌 겨냥, 외식업계 "본격 업그레이드"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잃었던 입맛이 다시 돌아온다는 가을을 맞이해 외식업계에서 기존 인기 제품을 한 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제품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친숙함을 주되 디자인, 재료, 조리법 등 디테일한 부분에 변화를 더해 새로운 만족감을 선사하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2
이도관 기자
2024.09.23 16:31
알쏭달쏭 소비생활
"간편하지만 한가위는 풍성하게"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 간소화 트렌드에 따라 간편하면서도 풍성한 프리미엄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24 식품외식산업·농식품 유통 전망’에 따르면,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음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외식·식품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풍성한
이도관 기자
2024.09.11 17:33
알쏭달쏭 소비생활
선선한 가을, ‘캠캉스족’ 겨냥
올해도 9월을 맞아 늦은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여름 성수기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휴가를 떠나 보다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9월의 경우, 연차를 잘 사용하면 최대 9일까지의 쉴 수 있는 추석 명절까지 겹치며 쾌적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캠핑
이도관 기자
2024.09.09 17:10
알쏭달쏭 소비생활
하반기 만두시장 '차별화' 승부수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냉동만두의 성수기가 다시 돌아왔다.냉동만두 시장은 코로나 직후에는 다소 주춤하는 듯했으나, 2023년 기준 전체 시장 규모 약 4825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수출까지 활발하게 이어지면서 국내외적인 인기를 얻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맞
이도관 기자
2024.09.04 17:06
알쏭달쏭 소비생활
덕심 저격 ‘캐릭터 마케팅’ 열풍
최근 뷰티업계에서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기존 상품 패키지를 바꾸거나 한정 굿즈를 증정하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실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상품 구매 시 캐릭터가 ‘영향을 미친다’는 응답이 65.2%로 나타났다. 이에 치열
이도관 기자
2024.09.02 17:22
1
|
2
|
3
|
4
|
5
내용
내용